부산국제금융진흥원

부산국제금융진흥원 국문

스킵네비게이션
Busan Finance Center CEO

CEO 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부산국제금융진흥원 원장 이명호입니다.

부산국제금융진흥원 홈페이지
방문을 환영합니다.

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부산시가 국제금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·시행하고, 금융관련 중·장기적인 조사 및 연구를 통해 부산금융중심지 육성 및 금융산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금융전문기관입니다.

설립 4년 차를 맞은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초기의 기관 형성과 잠재력 확충기를 거쳐 혁신적이고 담대한 변화와 사고의 전환을 준비해야 할 때를 맞았다고 생각합니다. 최근의 ICT·AI 기술 발전, 분산원장 기법의 블록체인 확산, 핀테크 기업의 약진, 미·중 갈등 등 국제정세 변화, 제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추진 등은 큰 위기이자 기회입니다. 달콤한 수사나 과시적 행동보다는 치밀한 전략과 강력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일관되고 연속적인 행동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.

앞으로 ① 정책 수립·실행지원 기능 강화, ② 금융중심지 생태계 조성, ③ 금융중심지 인지도 제고를 위한 전략적 홍보 추진, ④ 금융협력 네트워크 강화, ⑤ 진흥원 역량강화 및 기관 위상 확립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겠습니다.

저희 부산국제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,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와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 이 명 호